지난해 9월 태풍 속 해수욕장 익수자를 구조해 화제를 모은 군산해경 소속 장요한(36) 경장이 일 계급 특진했다.

군산해양경찰서는 “2012년 해양경찰청 경비분야 경찰공무원 수시특별 승진에서 군산해경 경비구난과에 근무하는 장요한 경장이 경사로 일 계급 승진해 5일 특별승진 임용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장 경사는 지난해 9월 3일 일본 열도를 강타한 태풍 ‘탈라스’의 영향으로 높은 파도가 이는 강원도 양양군 낙산 해수욕장에 휴가차 방문했다가 물에 빠진 김모씨 등 3명을 구조했다.

장 경사는 인명을 구조한 후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고 홀연히 사라졌다가 구조된 일행과 시민들에 의해 뒤늦게 해양경찰관 임이 밝혀졌다.

특히, 장 경사 자신도 지난 2006년 불법조업 중국어선 단속 과정에서 부상을 당해 장애 6급의 판정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진한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군산해경은 장요한 경사의 이 같은 공적사실을 이번 수시 특별승진 심사 자료에 반영했으며, 해경청에서 주관하는 심사에서도 가장 우수한 공적사실이 인정돼 특별 승진됐다.

장요한 경사는 “해양경찰관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당연한 일이 특별승진으로까지 이어져 너무 기쁘다”며 “바다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동료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지난해 전복 선박에 갇혀있던 선원 2명을 구조한 공적으로 122 구조대 하재호 순경이 경장으로 특진되는 등 능력ㆍ성과주의 인사 풍토와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으로 조직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임태영기자․kukuu79@

사진설명-태풍 속 익수자를 구조한 군산해경 소속 장요한 경사가 승진임용장을 수여받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