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발전을 위한 교육설명회 개최<사진있음>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문채룡)은 지난10일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교사,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2학년도 완주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완주교육계획에 대한 공감대형성과 완주교육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위해 2012학년도 완주교육계획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혁신학교 사례발표, 교육감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문채룡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선생님들은 교수·학습과 인성지도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하고 애정과 열정, 자부심을 갖고 수업혁신에 전념하도록 하고 학교는 교육 공동체 모두가 노력하여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행복하고 생동감 넘치는 곳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승환 교육감은 특강에서 ‘전북형 혁신학교가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학교 현장에 뿌리내리면서 학생들은 기쁘게 배우고 선생님들은 신나게 가르치는 학교 풍토가 조성되고 있다. 또, 학생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교사가 즐겁게 수업할 수 있어야 하며 교사의 즐거운 수업은 학교사회를 행복한 교육공동체로 바꾸어 놓을 것이다’라며 학교는 교사와 학생들에게 가고 싶은 행복한 장소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완주교육설명회를 통해 완주교육가족 모두는 차별화된 완주교육,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미래교육 구현, 공교육의 질 강화를 통해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 공감과 소통의 교육공동체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