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특강 운영(사진, 4매)
오는 24일 독서캠프, 봉사활동, 역사탐방 등 운영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방학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관내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오는 24일까지 실시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와 미술치료 활용 독서캠프인 ‘얘들아! 별, 달 세상 탐험가자!’, 요리체험을 통한 딱딱한 과학이론을 재미있게 접근한 ‘요리하며 과학알기’, 북아트ㆍ폼아트활용 등의 결과물을 방학 과제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체험공예교실 등이 실시된다.
또한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분야와 다양한 방법의 봉사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청소년자원봉사일일지킴이’, 청소년기의 생활을 차곡차곡 정리 진학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완전 정복’과 청소년과 지역주민대상으로 장수지역의 문화와 역사유적지를 찾아가 경험하는 장수역사탐방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자원과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하늘소마을 청소년자기성장교육 청소년 해피세미나’ 청소년들의 합리적인 소비의식 향상을 위한 ‘청소년 경제캠프’를 운영하고 보드게임활동, 모둠활동 등의 다양한 상시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청소년활동의 다양함을 경험하고 문화의집 공간에 대한 이해를 높여 청소년활동 영역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