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한국농어촌공사 박재순 사장 무진장지사 초도방문(사진, 3.5매)

한국농어촌공사 박재순 사장이 지난10일 무진장지사(지사장 김상무)를 방문하여 현재시행 중인 사업현장을 지도점검하고 격려했다.
이날 박재순 사장은 김상무 지사장으로부터 대곡저수지(장계면 소재) 둑 높이기사업과 송학골(장수읍 소재) 농어촌뉴타운조성사업 추진현황을 보고받았다.
박 사장은 “저수지 둑높이기 사업은 수자원확보 및 재해방지 차원에서 중요한 사업이라면서 사업추진 시에 농민들의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여 영농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또 송학골 농어촌뉴타운조성사업은 “귀농인들이 지역민과 함께 지역농산업의 핵심주체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인력육성 지원 종합프로그램과 병행하여 개발하라”고 말했다.
대곡저수지 둑 높이기 사업은 장수지역 만성적 농업용수 및 하천유지수 부족 해결과 저수지 노후화로 인한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으로 저수지 제당(둑)을 3.5m 높인다. 이에 따라 170만톤의 추가 수량을 확보하게 되며 하천유지수 등 환경용수로 매일 1만1232톤을 제공하게 된다. 현재 대곡저수지 둑높이기 사업은 2010년 7월 19일 착공하여 준공은 올해 12월 20일 예정이다.
또한 송학골 농어촌뉴타운조성사업은 도시거주 30~40대 젊은 인력을 농촌으로 유치, 농업의 핵심주체로 육성하여 농업의 경쟁력제고 및 살 맛 나는 농어촌 환경 조성으로 침체되어있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