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장수군 20일까지 농어촌뉴타운 입주예정자 대상 초보농업인 기술교육(3매)

장수군은 귀농인들의 안정적 농촌정착을 위해 초보농업인 기술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오는 20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송학골 농어촌뉴타운사업과 관련해 뉴타운 입주자들의 성공적인 농촌생활을 돕기 위해 2013년도 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초보농업인 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보농업인 기술교육은 주말을 이용해 1박2일 교육과정으로 총 3회 실시되며 장수군 소개에서부터 사과농장 조성과 초기 사과재배기술, 친환경농산물 재배와 유통, 귀농선배와의 대화시간 등 현장체험 중심의 교육이 실시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현재 입주예정자 중 일부는 장수군으로 전입해 기초 영농교육을 받고 있으며 특히 사과, 오미자, 쌈채소에 관심을 갖고 농가에 실습교육, 귀농인 인턴에 종사하며 새로운 농촌을 꿈꾸고 있다”며 “귀농 가족들이 농촌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귀농활성화를 위해 2010부터 농식품부의 귀농`귀촌 프로그램인 도시민농촌유치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62가구가 귀농`귀촌했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