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장수군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21일 오후 1시 장재영 장수군수, 군의회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한누리전당 가람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발표회는 올 한해 읍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익힌 솜씨를 선보이는 자리로 관내 7개 읍면 주민자치센터의 대표팀 7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했다.
이날 논개고을 민요교실(장수읍)과 장수논개민요(천천면)는 꽃타령, 진도아리랑 등 민요 메들리를 선보였으며 레이보우(산서면), 꽃보다 사람(번암면)의 밴드공연과 꽃나비 에어로빅(장계면), 울랄라 댄스(계남면)의 에어로빅과 라인댄스 공연이 펼쳐져 행사의 흥을 돋웠다.
특히 계북면상여소리연구회(계북면)는 사라져가는 우리 전통문화인 상여소리와 운구장면을 시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장수군 색소폰동호회의 식전공연과 장수군 난타동아리의 신명난 공연이 펼쳐져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장재영 군수는 “주민자치센터는 취미, 건강, 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의 장으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주민 모두가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열린 공간이자 군민과 행정을 잇는 소통의 장으로 더욱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