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위성인)은 기술혁신형중소기업(Inno-biz) 인증서의 신속한 발급을 통한 적기 활용 증대 및 기업의 영업 불편 완화를 위해 '인증서 사본 온라인 발급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Inno-Biz란 체계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설립 3년 이상의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을 의미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고, 재평가를 통해 연장 가능하다.
선정기준은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기술혁신시스템 평가점수가 700점(1000점 만점)이상으로, 기술평가 등급이 B등급 이상 이어야 한다.
사본신청 방법은 '인증서 사본 온라인발급시스템'(www.innobiz.net)에 접속해 기업의 사본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면 지방중소기업청에서 승인 후, 해당 기업이 온라인에서 직접 인쇄해 활용하면 된다.
현재 Inno-Biz기업은 1만6,890업체가 정부사업 우대 지원을 받고 있으며, 전북지역에는 411업체가 인증을 획득했다.
전북중소기업청 강석근 제품성능기술과장은 "이번 온라인시스템 구축으로 기업에서 느끼는 행정편의가 증대되고, 영업환경 또한 개선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신속하게 정부 우대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김선흥기자·ksh988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