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이 2일 본청 로비에서 ‘희망 나눔 순창 농특산물 직거래장’를 개설했다.
이날 행사는 순창지역 한 고등학생이 메르스로 인해 부모님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편지를 전해오면서 ‘순창 농민의 눈물을 닦아주자’는 김승환 교육감의 특별 지시로 마련됐다. 
이날 특판 행사에는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복분자, 오디 등을 비롯해 최근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베리, 블랙커런트, 쌈채소 등 순창 최고의 농특산물들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도교육청 교직원들도 순창지역 농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해 이날 특판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교직원들이 사전에 주문한 물량만도 복분자 102㎏, 블랙커런트 12㎏, 블루베리 123㎏, 쌈채소 49㎏, 오디 216㎏ 등 총 520만원 어치에 달하며, 현장 구매량까지 합하면 총 구매액은 이보다 훨씬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 교육감도 현장에서 복분자 5㎏, 블랙커런트 2㎏, 쌈채소 500g 등을 구입했다.
김 교육감은 “순창지역 한 고등학생의 용기 있는 편지가 오늘 이 자리를 만들었다”며 “농촌이 교육을 통해 더욱 활기차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본청에서 김 교육감과 황호진 부교육감, 본청 국과장, 직속기관장, 지역교육장과 교직원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순창에서도 곽승기 부군수, 최영일 전북도의원, 이기자 순창군의회 의장, 김판열 농협지부장, 이구연 농업기술센터장 등이 함께 했다.
/김지혜기자·kjhwjw@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