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인터넷을 통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농업인 블로그마케팅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교육은 5일부터 오는 12월 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총 10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야간반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한국농수산대학 외래교수겸 MKA넷협동조합 이사장인 김용근 강사를 초빙해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 스마트폰 마케팅, 고객감동 블로그포스팅 등 실습 중심으로 전자상거래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군 관계자는 “농산물을 가공 및 브랜드화해 블로그와 홈페이지,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상거래로 농산물 직거래 확대 및 농업인의 실질적인 부가가치를 높이고자 교육을 마련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블로그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활용한 농특산물 직거래로 농업인의 소득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올해 온라인마케터과를 농촌개발대학 정규과정으로 편성 운영하고 있으며 블로그마케팅(상반기),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정보화 기초반 등 농업인의 수요에 맞춰 체계적으로 교육을 추진하는 등 정예 스마트 농업인 양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