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에게 희망을, 기업에게 미래를’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대학교와 전북도 등이 공동 주최하는 ‘2015 우수기업 채용박람회’가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북대 진수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대기업 및 전북권 우량 중소기업의 채용과 구직자의 일자리 및 성공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된 것.

현대자동차와 IBK투자증권㈜, ㈜휴비스 전주공장에서 참여해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하림, ㈜실리콘웍스, 캐스코㈜, 대주코레스(주), ㈜솔라파크코리아 등 실 채용수요가 있는 우수한 기업이 직접 현장에서 채용면접을 진행해 184명의 인재가 채용된다.

또한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채용관을 비롯해 △컨설팅관, △취업지원관, △홍보관, △직업심리검사관, △부대 이벤트관 등 다채로운 부스가 구성돼 취업 준비생에게 다양한 도움을 준다.

채용관에서는 인사담당자와의 1:1 현장면접 및 상담에 참여할 수 있으며, 컨설팅 관에서는 입사지원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헤어&메이크업 코칭 등 취업에 도움을 주는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취업 타로카드, 이미지 커리커쳐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또한 현장 참가자에게는 백화점상품권, 영화예매권, 스타벅스 상품권, 고급 텀블러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하며, 면접을 본 구직자 500명에게 면접지원금으로 1만원을 지급한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