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은 다양한 과학체험활동 기회 부여와 학생주도적 활동을 통한 개인 역량 발굴을 위한 학생 주도의 과학동아리를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과학동아리는 공모는 3개 주제 7개 분야 고등학교 학생동아리 120개를 모집하며, 팀당 평균 백만 원 정도의 예산이 지원된다.
  과학동아리 활동분야는 과학실험(물리학, 화학, 생물, 지구과학, 융합과학), 과학연구(과학관련 자유 연구, 컴퓨터과학), 교과 외 활동(메이커활동, 지역사회문제해결, 과학봉사) 등 3개 주제 7개 분야이다.
  신청 자격은 전라북도 소재 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과학동아리이며, 같은 학교 학생 3∼10명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반드시 지도교사가 있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4일부터 4월 8일까지 도교육청 미래인재과 담당자 이메일(moonhs5@jbedu.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동아리 선정은 4월 12일에 발표되며, 4월 16일 사전 연수와 중간보고서 제출, 최종 운영 결과발표회 등을 갖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과학동아리 모집은 학생의 다양한 사고에 의한 창의적인 동아리를 운영해 봄으로써 개인의 성장과 과학적 흥미를 바탕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현해 진로·직업 활동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