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이하 이통3사)가 단말기 제휴카드로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이하 단통법) 출구 찾기에 나섰다.

12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통3사는 제휴카드로 단말기 할인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이통사와 카드사가 가격 차별화로 인한 고객 유치 및 매출 확대를 위해 상호 윈-윈(win-win) 전략을 펼치는 것으로 분석된다.

SK텔레콤은 신한, 삼성, 현대, 하나, 우리카드와 제휴를 맺고 단말기 할인 카드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갤럭시 S7'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갤럭시S7카드‘를 출시해 파격적 혜택을 준다.

KT는 신한, KB국민, 현대, 우리카드와 함께 전월 실적에 Ek라 최대 1만 5000원까지 통신비를 싸게 해주는 ‘슈퍼할부카드’로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기기변경, 번호이동, 신규가입 시 단말기 구매 비용의 일부를 할부로 결제,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매월 청구되는 통신비를 할인 받을 수 있다.

LG U+는 현대카드와 결합상품을 내놨다. LG U+-현대카드 M 에디션2 상품은 모든 단말기에 적용된다.

할인율은 최대 1만 5000원이며, 현대카드로 LG U+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사용한 포인트의 20%를 현대카드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이통3사가 제휴카드로 단말기 할인에 나서고 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카드에 1~2만 원 부과되는 연회비와 할부 이자 등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는 목소리가 높다.

사용실적에 어떤 항목이 포함되고, 어떤 항목이 포함되지 않는지도 잘 따져 봐야 하나는 것이다.

도내 A 통신사 관계자는 “이통3사가 제휴카드로 소비자들 눈길 잡기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제휴카드가 할인 된다고 무턱대고 사용하기 보다는 장점과 단점을 잘 파악해 이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박세린기자∙iceblu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