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전북도당(위원장 정운천)이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도당은 25일 농촌진흥청 회의실에서 전북 혁신도시 이전 기관장들과 정주여건 개선 및 혁신도시 발전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새누리당은 정운천 도당위원장(전주시 을 국회의원)과 허남주 전북도의원이 참석했고, 혁신도시 기관은 농촌진흥청과 국민연금관리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농수산대학, 지방행정연수원 등이 나섰다.

참석자들은 혁신도시 건설 취지인 지방분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주여건 개선 등 정부 여당의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을 요구했다.

나승용 농촌진흥청 차장은 “행정통합 문제 등 다소 불편 사항이 있지만, 전북도민의 관심과 도움으로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면서 “정주여건 개선 노력을 혁신도시 이주민들이 이전에 생활했던 수도권의 눈높이에서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문형표 국민연금관리공단 이사장은 “전북혁신도시 이전 기관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기금운용본부의 전북 이전은 예정대로 차질 없이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정운천 전북도당위원장은 “혁신도시 이전 기관들이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빠르게 지역과 융합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혁신도시 기관들도 지역민과 하나 되기 위한 자체 노력에도 최선을 다 해 달라”고 강조했다./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