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차례상 전통시장에서 준비하세요’ 12일 고창군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고창읍 재래시장에서 펼쳤다.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전통시장 애용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박우정 군수를 비롯 관내 기관·단체장과 경제살리기 회원,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내 고장 상품 애용 및 전통시장 이용하기 운동과 지방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한 후 추석명절 제수용품 등을 구입했다.

최만영 상인회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명절 때마다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하여 장보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고창군과 공공기관 및 기업·사회단체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박우정 군수는 “이번 장보기 행사가 급격한 유통환경변화와 내수경기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과 군민이 하나 되어 함께 어려움을 나눈다는 마음으로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 많은 군민이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전통시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고창전통시장에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공동판매장과 직거래장터를 새롭게 단장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차별화된 전통시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