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가 창단 이래 첫 시즌 40만 관중의 역사를 쓴다.
  전북은 최근‘4-3-3 프로젝트’(4-40만 관중/3-30만 K리그 관중/ 3-3연패 K리그)를 선언했다. 그 중 첫 번째인 시즌 관중 40만 관중 돌파를 오는 2일 수요일 상주전에 이룰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재 전북의 2016 시즌 누적 관중은 389,703 명이다. 올 해 평균 관중을 기준으로 보면 상주전에 첫 번째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23,288명 관중이 입장하면 두 번째 목표인 2년 연속 30만 K리그 관중 목표까지 달성 할 수 있다. 
  전북은 역사적인 기록을 앞둔 상주전에 승리와 함께 역사를 장식할 계획이다. 
  전남전에 체력을 아낀 이동국과 에두를 선봉으로 베스트멤버가 출전할 예정이다. 반가운 것은 조성환이 징계에서 풀려 임종은과 함께 중앙 수비를 구축하게 된점이다. 
  축제의 장이 될 상주전에 팬들을 위한 선물도 준비 되어있다. 지난 권순태 Day에 좋은 반응을 보인‘권순태 배지’에 이어 92년생 아시안게임 금메달 듀오 이재성-이종호 선수의 배지를 제작했다. 1만 4천개의 배지를 각 게이트에서 입장하는 팬들에게 나눠준다. 
  전북 이철근 단장은“전북현대라는 축구팀의 경기를 보기위해 찾아주신 팬 분들이 40만을 넘어선다는 것에 가슴이 벅차다.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리고 싶다. 팬 분들이 만들고 팬 분들이 이룬 역사의 기록이다. 반드시 많은 분들이 이 역사의 현장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