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전북현대가 도민들의 자랑거리가 되고 있다.
  도내에서는 10년 만에 아시아 챔피언이 된 전북현대에 대한 도민들의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일 우승 축하 도민 환영 대회에서는 2000 여 명의 팬들이 12월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도청광장에 모여 챔피언이 된 전북 선수단을 축하하며 환호했다. 전라북도의 축하를 시작으로 전주시에도 우승 축하 대형 현수막을 내걸며 축하했다.
  전북현대 후원의 집은 우승을 한 직후 요식업을 비롯해 의료기기업체 및 스튜디오 등 업종을 막론하고 축하 현수막을 부착하며 기쁨을 함께했다. 

▲ /사진=전북현대

  전북현대의 클럽하우스가 있는 완주군도 군과 관련 기관에서도 축하 메시지가 쇄도하고 완주군 군청 축구 동호회에서는 직접 축하 떡을 보내기도 했다. 
  또한 전북의 선수들이 거주하는 아파트 주민들도 나섰다. 박원재, 김형일, 최철순, 김보경 선수가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 내에도 자신들의 팀인 선수이자, 주민인 이들이 자랑스럽다는 문구의 현수막을 걸었다. 
  전북 이철근 단장은 “전북은 이제 단순한 축구 경기만 하는 팀은 아니다. 우리 축구단이 좋으면 함께 기뻐해주시고, 어려울 때 함께 나눠주시는 팬들이 있다. 이분들이 있기에 우리가 우승을 할 수 있고 앞으로의 미래가 밝은 이유다”고 전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