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공장장 이석동)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17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이 올해도 높은 참여 열기에 힘입어 성황을 이루었다.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함께 지난 10일과 18일 두 차례 사내 3개 식당 앞에서 점심시간을 활용해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전개한 결과 10일 하룻동안만도 직원 62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총 100명 이상이 헌혈에 참여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 회사는 지난해에도 두 차례에 걸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총 116명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이에 힘입어 헌혈 공식집계가 시작된 2001년 이후 16년만에 누계 참여인원 5,000명 돌파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들 헌혈 참여자 가운데는 전혈과 성분 헌혈을 합해 30~200회 이상씩 참여해 헌혈유공 금장과 은장 등을 수여 받은 직원들도 있으며, 주변 사람들조차 모르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혈을 실천해 오고 있는 직원들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헌혈을 통한 소중한 생명 나눔에 보다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 회사 사랑의 헌혈 캠페인 파트너 기관인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에 따르면 최근 헌혈 참여 인구 급감에 따라 전북지역 혈액 수급 사정은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이며, 긴급수혈 등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을 위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한 상황이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