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17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 가져

정읍시가 2017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알리기 위한 합동 설명회를 지난 18일 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전북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정읍시가 주관한 합동 설명회는 기업들에게 올 한해 주요 지원 시책을 알려 이용토록 함으로써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들의 애로를 수렴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설명회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전라북도, 전북경제통상진흥원 등 12개 중소기업지원 기관과 지역 내 중소기업체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자금과 보증 지원 등 기업들의 관심분야에 대한 중점적인 설명과 함께 질의와 응답을 통해 세부 내용을 설명했다.

특히 기업별 맞춤 정보 제공을 위한 1대1 전문가를 통한 ‘상담코너’를 운영, 중소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애로사항과 궁금증을 현장에서 직접 해결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올 한해 주요 기업지원 시책을 담은 안내 책자도 배부해 기업들의 관심을 얻었다.

한편 김생기시장은 “전세계적인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기업경영에 어려움이 많은 때”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금과 창업, 기술 등 다양한 지원 내용을 잘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상담도 해서 기업경영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