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생물산업진흥원(원장 김동수)은 오는 17일 '2017년 전북 농식품·바이오 기업 지원시책 설명 및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북도의 농식품 산업 육성 시책 발표와 함께, 농식품 기업을 지원하는 도내 유관기관의 올 한해 주요 사업내용과 참여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현장 상담을 통해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도내 농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2017년 지원사업은 ▲국내외 마케팅 및 판로개척 지원 ▲특허, 인증, 제품고급화, 기술사업화 등 기술지원 ▲고부가가치 제품개발(R&D) ▲생산장비, 시제품 생산지원 ▲기업역량강화 교육 및 인력양성 ▲창업기업 육성 ▲시설, 운영 자금 지원 분야로 이뤄진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전북도와 전북중소기업청 및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북본부, 한국무역협회 전북본부, 코트라 전북지원단, 경제통상진흥원 등 도내 농식품기업 지원기관도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기업에는 2017년 유관기관의 농식품 관련 지원사업을 하나로 정리한 시책자료가 제공되며,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별도로 기관별 1:1 상담도 이뤄질 예정으로 도내 농식품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기업혁신팀(063-210-6573)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jif.re.kr)를 참고하면 된다./김선흥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