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공항 리모델링 조감도.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는 군산공항에 총사업비 24억원을 투입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군산공항 여객터미널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산공항은 1992년 개항 이래 공항이용객 불편 해소를 위해 일반대합실 화장실 개량, LED 조명등 교체, FIDS(항공기운항정보시스템)설치 및 수하물 컨베이어 벨트 교체 등 부분적 공사를 통해 여객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해왔다.

이번에 추진하는 군산공항 여객터미널 리모델링 공사는 항공여객 이용 공간 확대 및 쾌적한 탑승환경 조성을 위해 전면적인 내외부 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군산공항은 2012년 이후 지속적인 항공수요 증가에 따라, 여객터미널 증축(161㎡) 및 사무공간 조정으로 여객 이용공간을 200㎡확충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공항을 이용 가능토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착대합실에 화장실을 신규 설치해 도착 승객의 편의를 증진하고 출발대합실의 경우 승객의 대기 체감시간 단축을 위해 화장실 위치 변경 및 내부 벽면 교체를 실시, 전면의 개방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산뜻하고 편안한 실내 환경조성을 위해 여객터미널 내부 마감재를 교체하고 여객터미널의 외관은 항구도시의 특징인 갈매기를 형상화할 예정이다.

최정수 한국공항공사 군산지사장은 “여객터미널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되면 군산공항 여객터미널 처리능력이 시간당 285명에서 354명(24.2%)으로 증대돼 항공여객 혼잡 해소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