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2017년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3월 22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받는다.

이 사업은 우수 후계농업경영인의 영농규모 확대와 경영개선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유능한 미래 농업 전문 인력의 체계적 확보 유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대상자는 군이 별도로 배정하지 않고 전북도에서 300명을 선정해 시군별 추천·선정 인원수를 경쟁유도 할 계획으로 신청자격은 후계농업경영인으로서 5년 이상 영농에 종사중인 사람으로 2012년 후계농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우수 후계농업인으로 선정되면 경영성과 및 평가를 통해 우수한 농업경영인의 영농규모 확대 및 경영개선 자금, 중장기 경영목표 및 로드맵 제시, 경영관리, 농정방향 등의 내용으로 구성 지원 받는다.

지원사업 주요내용은 ▲자금부분- 최대 2억원, 연리 1%,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교육부분- 우수후계농의 경영능력 제고 및 자질 향상을 위해 생산관리 등 실무형 경영심화 교육과정으로 3일간 운영지원 ▲컨설팅분야- 규모별·품목별·지역별 등의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추진, 자금대출전 필수 참여로 의무화 컨선팅을 지원을 받는다.

정미자 농촌지원과장은 “우수 후계농업인은 후계농업인과 다르게 지역별 배당이 없어 경쟁선발 하기에 희망 농업인들은 충분한 준비를 해서 신청·선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