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민선6기 주요사업으로 추진 중인 복지재단 ‘전주사람’이 전북도 심의에서 명칭과 주요사업 등을 지적받았다.

23일 시에 따르면 전북도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는 지난달 24일 가칭 (재)전주사람 출연기관 설립협의 심사를 통해 설립이 적정하다고 의결했다.

운영심의위는 다만 복지재단이라는 기관업무 특성이 반영될 수 있는 기관명칭이 필요하다고 봤다.

또 복지재단 주요사업을 기획부터 집행까지 모든 역할을 수행하기 보다는 재단 핵심기능을 분명히 할 것과 ‘전주형 복지재단’이라고 내세울 수 있는 특색있는 사업에 집중하도록 요구받았다.

여기에 법적권한 등이 없는 민간 복지재단에서 복지업무 컨트롤타워 역할수행에 한계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재단의 역할정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안받았다.

시는 이 같은 전북도의 의견을 반영해 복지사업에 적정한 명칭 제정을 계획하는 한편,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 발굴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재단의 역할정립에 대해서는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 다양한 지역복지자원을 통해 소외계층을 보듬을 계획이다.

시는 출연금 5억원과 민간모금 15억원 등 총 기본재산 20억원을 목표로 설립을 추진 중이다. 설립이후 3년간 운영비는 7억2000만원으로 검토되고 있다./이승석기자 2pres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