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시관련해 학생과 상담을 하고 있는 장옥민소장.

김제사랑장학재단과 (주) 명인에듀 (지평선학당 위탁 운영업체)가 운영하는 ‘학부모입시교실’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입시교실은 지난 2일 첫 ‘학부모입시교실’설명회를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저녁에 진행된다.

지평선학당은 입시교실을 통해 관내 학부모들에게 입시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대학입시는 과거처럼 수능성적으로 선발하는 비중이 20% 내외로 매우 축소되었으며, 정원의 대부분은 수시로 선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시는 각 대학마다 전형방법이 상이하기 때문에 복잡한 전형과정을 정확히 이해하고 대비하기란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공적인 대입을 위해서는 학부모부터 입시에 대한 이해가 선행될 필요가 있다.

학당은 ‘학부모입시교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 대한 입시컨설팅을 대폭 강화 운영하고 있는데, 컨설턴트 출신인 부원장과 대치동 명인학원 본원에서 활동하는 컨설턴트 2인을 투입해서 학생에게 최적, 최고의 입시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현재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끊임없이 주지시키고 준비하도록 독려함으로써 학업동기를 제고시키고 있다.

또한 컨설팅 내용을 학과 선생님들과 공유하고,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학생지도를 진행하고 있어 그 어느 해보다 좋은 입시결과가 예상된다.

한편 지평선 학당은 학생들에게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을 위해 장옥민소장을 초청해 △대학입시에 대한 개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이해 2-1. △대학수학능력시험 개요 2-2.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역별 대비 방법 △대입 수시전형의 이해와 대비 3-1. 수시모집의 일정과 특징 3-2. 수시모집의 전형유형별 특징 및 지원 전략 △2017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대비 4-1. 정시모집의 일정과 특징 4-2. 정시모집의 대비 전략 등을 강연하게 된다.

/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