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식 김제시장은 실국소별 2017년 주요현안·중점사업 보고회를 시작으로 시정 주요사업들을 직접 챙기며 시정운영에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번 업무보고는 시장 업무복귀와 국·소장 인사이동에 따른 업무파악, 올해 중점사업 로드맵에 대한 공유·분석·토론 등으로 시정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나아가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도출해 내는데 주안점을 두고 이뤄졌다.

특히 새만금중심도시 도약을 위한 도시균형발전, 일자리창출을 위한 지평선산단 기업유치, 종자산업 기반조성, 벽골제 대표관광지 육성, 문화관광도시 브랜드 가치 확립을 위한 관광활성화, 여성·가족 친화의 거리 조성 등 다양한 의견교환으로 시정전반에 대해 새로운 변화와 열정·소통과 화합을 강조 했다.

시정 주요현안인 김제육교 재가설 국비 추가확보, 새만금수목원 조성의 예타통과, 김제공항부지 관리전환, 용지정착농원 새만금특별관리지역 지정, 국제종자산업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벽골제 세계문화유산 등재사업, 서울장학숙 건립 등 쟁점사항을해당 국·소·과장과 함께 최적의 대안을 이끌어 내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건식 시장은 3개월의 공백 기간 동안 누수 없이 업무를 추진해 온 간부공무원 이하 해당과장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초심을 잃지 않고 지성감민의 자세로 시정을 이끌어나가겠으며, 추진 중이거나 계획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오로지 시민행복과 김제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