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지난 29일 남원 고죽동에 위치한 황죽 작은도서관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54호'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환주 남원시장, 이정영 JB금융그룹 전북은행 부행장과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2014년 작은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픈한 황죽 작은도서관은 168㎡ 규모에 장서량은 2,200여권으로 어린이 열람공간, 주민쉼터 공간, 각종 자료 검색공간 등 생활밀착형 도서관으로 꾸며졌으나, 따로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지는 않았다.
이에 JB금융그룹은 황죽 작은도서관에 있던 방의 바닥 난방시설을 추가로 설치하는 등 안락한 분위기로 탈바꿈하여 JB 희망의 공부방 54호를 신설했다.

새로 오픈한 공부방은 부모의 직장근무 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보호하고 학습을 도울 수 있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JB 희망의 공부방 지원사업은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아이들이 방과 후 찾을 수 있는 교육적이고 안전한 공간을 마련하는 데 있다. 따라서 직원들이 힘을 모아 사회적 안전망 역할까지 수행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2012년부터 만들어진 ‘JB희망의 공부방’은 저소득가정 또는 환경이 열악한 아동복지시설에 주거환경을 개선해주고 공부방을 만들어 주는 JB 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