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김춘진)은 김성한 전 기아타이거즈 감독을 공동위원장에 임명하는 등 제19대 대통령선거 국민주권 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선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국민주권 선거대책위원회는 14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상임선대위원장에 김춘진 도당위원장, 김수곤 전 전북대 총장, 김윤덕 전주시갑 지역위원장, 이상직 전주시을 지역위원장, 조현 이재명과 손가락혁명군 전국상임대표 등을 발표했다.

전북도당 국민주권 선대위는 “이번 선대위 구성의 초점을 참여와 통합에 뒀다”며 “실제로 정치권뿐만 아니라 종교계, 법조계, 경제계, 학계 등 다양한 부문 전문가를 영입해 범 도민선대위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김원기 전 국회의장이 명예선대위원장을 맡았으며, 김완주 전 지사도 명예선대위원장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이춘석 국회의원(익산시갑)과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 김성주 전주시병 지역위원장, 한병도 익산시을 지역위원장, 하정열 정읍고창 지역위원장, 박희승 남원임실순창 지역위원장, 회일 참 좋은 우리절 주지, 유병근 완산교회 목사, 신효균 전 JTV사장, 최형재 전 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을 선임했다.

김춘진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번 인선을 발표하며 “각계분야 수평적으로 결합하는 네트워크 선대위를 구성했다”면서 “우리당 문재인 후보를 중심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