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전북혁신도시 신사옥 이전을 기념해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기금운용본부 전주이전 기념식'을 26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동영·정운천·김광수·안호영 국회의원과 방문규 보건복지부 차관, 김승수 전주시장, 전라일보 유동성 사장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해 기금운용본부의 전주시대 개막을 축하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따라 지난 2015년 6월 공단의 본부 이전에 이어 올해 2월 기금운용본부가 전북혁신도시로 이전을 완료했다.
대지 1만5,400㎡, 연면적 1만5,761㎡ 규모로 2016년 11월 준공된 기금운용본부 신사옥에는 현재 313명의 기금운용 임직원들(외주업체 파견인력 포함)이 서울에서 전북혁신도시로 내려와 근무 중이다.
공단 이원희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 말 기준 운용수익금 258조 원을 포함, 기금 적립금 558조 원으로 세계 3대 연기금인 국민연금기금은 불과 15년 후에는 '기금 2,000조 원 시대'를 전주에서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2015년 국민연금공단 본부가 먼저 전주에 터를 잡고, 공단 설립 30주년을 맞는 올해 기금운용본부까지 전주로 이전하면서 비로소 미래 100년을 위한 국민연금의 전주시대가 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원희 직무대행은 ▲기금운용 인프라를 글로벌 TOP 수준으로 끌어 올리고, 투자 다변화를 통해 새로운 금융생태계를 선도하는 나침반이 될 것과 ▲지역 금융인재 양성을 통해 인프라를 확대하고, 지역과의 상생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북 전주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가입자의 이익을 최대화하고, 국민연금의 사회적 책무 또한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원희 직무대행은 "공단의 6천여 임·직원은 국민을 섬기는 마음가짐으로 미래를 대비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얻어낼 것"이라면서 "국민의 생명과도 같은 기금을 잘 운용해 모든 국민의 행복한 노후생활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