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테마파크가 전국적인 관광체험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임실테마파크를 찾는 체험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체험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 올해 5월 현재 3만여 명을 훌쩍 넘는 체험객이 임실테마파크를 찾은 가운데 최근 가정의 달을 맞아 관광객 수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4D영상발효체험관, 치즈레스토랑, 아펜젤홀, 문화예술갤러리, 판매샵은 물론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인 플레이랜드, 다양한 치즈체험장을 갖추며 명실공히 토털관광지로 인기몰이 중이다.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맛있는 치즈와 함께 하는 체험여행, 이번 주말엔 임실치즈테마파크로 놀러가 볼까...

 

▲ 치즈 체험관 인기 급상승…체험예약 ‘빗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사계절 내내 관광객의 오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계절별 특별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한 시설 또한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그 중 단연 인기를 끄는 것은 치즈 체험장이다. 치즈 체험장을 찾는 관광객은 지난 1월 3천여 명에서 올해 5월 예약자만 1만2000여명에 달하는 등 연일 인기를 끌고 있다.

임실N치즈체험관은 넉넉한 체험학습 공간으로 치즈관과 테마관, 파크관으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서는 청정원유로 만드는 웰빙 임실N치즈체험, 우리쌀도우로 만드는 오감만족 임실N치즈피자 체험, 세계의 다양한 치즈요리를 직접 만들고 맛보는 유럽정통 요리 체험 등이 진행된다.

체험관과 어우러지는 치즈캐슬은 귀족들이 살고 있는 유럽풍의 성을 그대로 재현한 건축물이다. 관광객들은 유럽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치즈캐슬은 임실치즈테마파크의 랜드마크로서 1층에는 250석 규모의 치즈전문식당인 프로마쥬 레스토랑, 2층에서 임실N치즈의 역사교과서이자 박물관인 홍보관으로 구성돼 있다.

이 외에도 치즈숙성실이 있는데 숙성치즈 제조 활성화 및 임실N치즈의 다양화와 명품화에 기여하고 있다. 고우다 치즈와 까망베르 치즈 등 제조과정을 관람할 수 있다.

 

▲ 신기하다 신기해… 4D영상관

치즈팜랜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4D영상관은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새로운 치즈 체험세계를 경험케 하고 있다. 치즈발효과정을 4D영상으로 체험한다. 4D영상관은 영상에 입체적인 시각효과를 준 3D에 물리적인 효과를 가미한 영상관으로 캡틴피치와 사막의 라이더 등 총 2편이 상영된다.
영상관 입구 트릭아트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사진촬영도 하고, 터치 스크린 캐릭터에 자유롭게 색칠도 할 수 있다.

4D영상과 함께 아펜젤홀도 최근 문을 열었다. 아펜젤홀은 전면에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한 유럽풍으로 꾸며진 다목적홀이다.

최근 예식의 트랜드인 작은 결혼식과 소규모 세미나, 연회, 공연 등이 가능하다. 아펜젤홀 이용자(단체)가 임실치즈테마파크 식당을 이용할 경우 이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시설이용이 가능하다.

 

▲ “플래이랜드에서 신나게 놀아요”

또 하나의 아이들을 위한 즐거움은 놀이시설인 플래이랜드다. 플레이랜드는 자연 속에 위치한 아이들의 놀이공간이다.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다 양하고 재밌는 놀이기구가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플레이랜드까지 신나는 롤라이더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가면 즐거움은 배가된다.

임실테마파크를 찾는 이들에게 또 다른 사랑을 받는 것은 푸른 초원 위에

익살스러운 만화와 동화 속 캐릭터들로 꾸며진 포토존이다. 임실N치즈 캐릭터들인 피치, 가가멜과 스머프들이 뛰노는 스머프, 파트라슈와 네로를 만나는 듯한 풍차와 플란다스의 개, 영원한 천적 톰과 제리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사진 속 친구가 되어준다.

특히 치즈모양을 형상화한 치즈탑은 17m 높이로 2층에는 포토존과 치즈제조과정을 설명하는 키오스크 시설과 3층은 전망대로 이용된다.

트릭아트 등 문화예술갤러리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이곳에는 유럽의상코스프레 체험과 기념품 판매샵이 있다.

 

▲ 준평레스토랑 등 먹거리 풍부

치즈테마파크는 온종일 놀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아이들은 돈까스나 피자를 먹고 싶다고 졸라댄다. 돈까스와 피자, 파스타 등 임실치즈로 만들어낸 각종 요리들이 기다리는 곳, 준평레스토랑이다. 레스토랑 ‘준평’은 이태리, 그리스, 프랑스 등의 지중해 음식과 전라도 한식을 조화롭고 고급스럽게 구성해 제공한다.
최고의 셰프가 만든 음식을 자연과 어우러진 멋진 공간에서 정성스럽게 서비스한다.

 

▲ 다양한 공연 선사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는 토탈관광 일환으로 다양한 공연을 선사한다. 올 한해 음악과 미술,풍선아트,필봉농악, 인형극 공연을 연중 진행한다. 이달 20일에는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음악공연과 마술·풍선아트, 인형극 ‘양치기소년 시로’ 공연과 21일에는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인형극이 진행된다. 오는 8월에는 ‘2017 임실치즈테마파크 아쿠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드론시연과 종이비행기날리기 체험, 우드체험, 임실N치즈 조각피자 등 재미진 체험들이 기다리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올해 토탈관광과 전북 방문의 해를 맞아 임실치즈테마파크도 차별화된 체험 광광명소로 호평을 받고 있다”며 “스위스풍의 아름다운 푸른 초원과 다양한 체험공간을 제공해 관광객들이 다시 찾는 관광지로서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