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고창문화원의 날’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고창문화원(원장 송영래)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군민들의 정서함양과 예술적 소양을 높여 지역 문화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박우정 군수를 비롯 최인규 군의장, 이호근·장명식 도의원, 군의원, 전라북도문화원연합회 나종우 회장, 김봉식 안산문화원장, 김기곤 순창문화원장, 김선우 김제문화원장과 고창문화원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채춤과 한량무, 댄스스포츠, 실버밴드 공연과 자매문화원인 안산문화원의 천하태평 밴드, 경기민요 등 다양한 공연이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송영래 문화원장은 “문화예술인들이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고창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밤낮으로 애써 오늘의 자리가 마련됐다”며 “서로가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을 것을 생각하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의 맥을 이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문화예술은 모든 분야에서 중심이 되어 나라와 지역의 품격을 좌우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문화예술인으로서 우리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이끌어간다는 큰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문화의 중심에서 활발한 활동과 고창군 문화예술 발전에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