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서(서장 김종화)가 어린이 교통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순회교육을 실시하는 등 발벗고 나섰다.

정읍서는지난 19일 감곡초등학교 전교생과 병설유치원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교통안전교육 및 홍보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정읍서는 교통안전교육에서 아직은 교통안전 법규에 대해 미숙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교통안전에 올바른 지식 및 습관을 함양 시키기 위해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통학버스 안전하게 이용하기’, ‘안전벨트․카시트의 중요성’ 등 아이들이 보행 중이나 차량 승․하차시 발생이 가능한 사고를 사전예방하기 위한 기초 안전수칙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활용,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자료를 준비해 진행했다는 것.

특히 이날 선생님을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봄철 보행자 사망사고예방을 목표로 무단횡단의 위험성, 야간 보행시 주의사항 및 점멸신호 중요성, 올바른 비보호좌회전, 우회전 방법 등을 소개했다.

교통안전교육에 참여했던 선생님은 “아이들의 교통안전교육을 학교에서도 진행하고 있지만 경찰관이 수업을 진행하니 교육효과가 배가 되는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정읍서 김용선 경비교통과장은 “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아이들이 하나라도 더 배우고 행복해 하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자료 발굴과 홍보활동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정읍시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