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오는 29일까지 '3단계 공공근로 및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3단계 공공근로 사업은 7월에서 9월까지 3개월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7월에서 10월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당초 20명 계획이였던 공공근로는 25개 사업 33명, 지역공동체 일자리 7개 사업 20명 등 총 53명 모집으로 공공시설물 관리 및 환경정비 사업, 행정정보화 사업 등 총 31개의 다양한 세부사업으로 나눠 추진한다.

참여 대상은 만 18세이상 근로 능력자로 가구소득 기준 중위 소득 60%이하이면서 2억원이하인 남원시민으로, 실업급여 수급권자, 생계급여 수급권자, 재학생, 공무원 가족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구직신청서 등을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되며, 재산상황, 가구소득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6월말에 참여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면서 국정과제 1순위인 일자리 사업이니 만큼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에게 생활 안정화에 도움을 주고 일자리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경제과 일자리지원담당(620-6338)으로 문의하거나 남원시청 홈페이지(http://www.namwon.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