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설천면주민자치센터(면장 오종석)는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익산희망연대와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 등 100여 명과 함께 관내 마을 담장에 벽화를 그렸다고 밝혔다.

담장벽화그리기는 6월 24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2017 무주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태권도원 인근 마을의 경관을 가꿔 방문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준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설천면에 따르면 원청마을에서 태권도원 입구 진평마을까지 700m 구간에 △태권도 동작을 상징화한 모습과 △반딧불이, 그리고 △뛰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벽화에 담아 정감 넘치는 마을 분위기를 연출했다.

설천면 주민자치센터 태득춘 개발담당은 “익산희망연대 여러분의 재능기부로 태권도원 주변이 환해졌다”며

“고추밭, 집, 도로, 나무들과 어우러진 벽화가 마을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어 주민들도 굉장히 만족하고 계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희망연대 오상열 팀장은 “청정지역 무주,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지 무주에 재능기부를 하게 돼 기쁘고 영광”이라며

“담장에 그려진 그림들이 주민들에게는 지친 일상에 위로를 주고, 관광객들에게는 기쁨을 주고, 대회 참가 선수들에게는 힘찬 응원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