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고산면 오산리에 위치한 고산자연 휴양림은 면적 692ha에 숙박시설 및 각종시설(에코어드벤처,에코어드벤처)을 갖춰 삼림욕과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휴양지다.

❏ 고산자연휴양림

고산자연휴양림은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사계절 가족휴양지다. 낙엽송, 잣나무, 리기다 등이 빽빽이 들어선 조림지와 활엽수, 기암절벽 등이 어우러져 호젓한 휴식을 취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봄에는 철쭉, 산벚과 같은 각종 야생화가 만발하여 꽃의 제전을 펼치는가 하면 여름에는 울창한 숲과 계곡을 따라 흐르는 맑고 시원한 물이 무더위를 식혀준다. 가을에는 붉은 양탄자를 펼쳐 놓은 듯 온 산을 덮은 단풍들이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내고 겨울에는 눈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설경등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사계절 휴양지로 최적이며 교통이 편리한 지역으로 접근하기 쉽고 대둔산,대아저수지,대아수목원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 휴양이가능하다.

고산자연휴양림에는 4인실, 7인실, 8인실, 12인실, 17인실의 다양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 숲속의집 10동, 휴양관 29실, 돔하우스 4동, 캐라반 9대 총 52실을 갖추고 있으며 인터넷 사전 예약 접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에코어드벤처

에코어드벤처는 환경을 보존하며 자연와 함께하는 신개념 가족단위 레포츠이다. 생립된 나무를 이용해 공중에서 와이어와 로프 등을 활용하여 안전하게 이동함으로써 자연 속에서 모험심과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는 친환경 레포츠 시설이다. 어드벤처 시설은 손오공코스(15개코스), 저팔계코스(16개코스), 슈퍼보드코스(구름다리 120m, 짚라인310m)로 명명된 3개의 코스,33개 체험시설을 갖추구있어 짜릿하고 상쾌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 밀리터리파크

완주 밀리터리파크는 최첨단 GPR SYSTEM(컴퓨터 제어 및 체점시스템)을 도입한 서바이벌 게임 경기장이다. 비비탄 총알을 사용하므로 체험시 실제 타격감과 사격감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누구나 액션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곳이다. 온라인 게임에 푹 빠져 있는 어린이 청소년 성년 등을 오프라인으로 꺼내어 맑은 공기와 환한 미소로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 버릴 수 있는 특별한 레저 공간이다.

❏대아수목원

소백정맥 운장산 지류의 일부로 해발 130m~500m에 분포하고 있는 대아수목원은 전국8대 오지의 하나로 70년대초 화전 경작이 중단된 후 지형적으로 일반인의 접근이 어려운 관계로 인위적 훼손이 거의없어 여러종의 식물이 자연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도착하자 마자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실수 있다. 대아수목원은 전라북도 북부지역인 완주군 동상면 대아리에 위치하고 호남고속도로와 익산~장수간 고속도로 등과 약 20분 거리에 위치하여 전국 어디서나 접근이 용이하며 전주에서 승용차로 30여분을 달리면 대아수목원을 만날 수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대아저수지 상류에 위치하여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주말여행에 안성맞춤이다. /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