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연구원과 전북도가 문재인정부 출범에 따른 후속 대응전략 모색을 위한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문재인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를 오는 13일 일자리정책, 20일 지역균형발전정책, 21일 4차산업혁명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13일 개최되는 제1차 ‘일자리정책’ 세미나는 문재인 대통령 후보시절 더좋은 더많은 일자리 추진단장을 역임한 아주대학교 김용기 교수가 ‘신정부 일자리정책과 핵심과제’를 주제로 발제를 맡는다. 토론자로는 김주섭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난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김신열 전북대학교 교수, 유희숙 도 경제산업국장 등이 참여한다.
또 2차 세미나는 ‘균형발전정책’ 세미나는 문재인 대통령 후보시절 지역균형발전분과 위원장을 역임한 안성호 대전대 교수가, 3차 세미나에는 과학기술분과 위원을 역임한 남양희 이화여대교수가 각각 발제자로 참여한다.
강현직 전북연구원장은 “이번 릴레이 세미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국정과제를 미리 알 수 있는 기회이자 국정방향에 맞는 전북도 정책을 선제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선도적 국정전략 대응으로 차별화된 전라북도 발전방안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혜기자·kjhwjw@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