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훈련중에 있는 이탈리아 선수단 모습

이틀 앞으로 다가온 2017무주WTF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현장, 태권도원은 각국 대표선수들이 속속 도착하며 훈련과 네트워크 형성 등 전 세계 태권도인의 열기로 가득하다.

20일 현재,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위해 이탈리아·불가리아 대표팀 등 30여개국 300여명의 선수단이 태권도원에서 맹훈련중에 있다. 이들은 매일 09시부터 18시까지 태권도원의 평원관과 나래홀 외에도 무주리조트, 반디랜드 등에서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세계태권도연맹·대회 조직위원회와 함께 이들 선수들의 훈련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태권도원에서 훈련중인 이탈리아 대표팀 윤순철 감독은 “태권도인을 위한 전용공간이 있다는 것에 감격이다”며 “태권도 종주국인 조국에 태권도 성지가 있어 매우 영광이다”고 했다. 또한, 불가리아 대표팀 박상현 감독은 “태권도원내 건물들에 ‘고려, 태백, 금강, 평원’ 등 태권도 품새로 명칭을 정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주어 태권도인으로서 매우 자랑스럽다”고 했다.

재단 김중헌 사무총장은 “대회를 3일 앞두고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태권도원을 찾은 IOC 위원장을 비롯한 귀빈과 각국 선수단, 국내외 관광객 등 모두에게『태권도의 성지-태권도원』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2017WTF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는 183개국 1,768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등 역대 최대규모의 대회로 6월 24일(토) 16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