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지방의원과 내년 지방선거에 나서려는 일부 입지자들은 대선이후 당 지지율이 바닥을 치고 있는 상황에서 ‘제보 조작’ 악재까지 터지자 민심향배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국민의당 지도부가 28일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고용정보원 입사 특혜 의혹과 관련한 제보 내용 조작사건에 공식사과와 김관영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조사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국민의당으로 내년 지방선거를 준비하고 있는 일부 입지자와 도의원 등은 지방선거를 1년 앞두고 악재가 터져 크게 우려하고 있다.

여기에 텃밭을 두고 경쟁하고 있는 민주당은 ‘공작정치’로 규정하고 ‘공당으로서 용서받을 수 없는 이중행동이며 국민기만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안철수 전 대표의 입장도 밝혀야 한다고 밝혀 파장이 화산되고 있다.

여론까지 바닥인 상황에서 이번 사건으로 지역 민심마저 악화될 공산이 크자 국민의당 소속도내 지방 의원과 일부 내년 지선 입지자 사이에서 불안감마저 팽배해지고 있다.

전북도의회 A의원은 “대선 패배이후 지역민을 만나기조차 버거웠는데 ‘제보 조작’사건으로 더욱 움츠려 들고 있다”며 “지역민들의 비난에 대해 뭐라 말도 못하고 있다. 그냥 조용히 엎드려 있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B의원은 “내년 지방선거를 치러야 하는데 1년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일이 터져 속만 타들어간다”며 “새정치를 표방했던 정당에서 해서는 안 될 일이 벌어졌다는 지역민의 소리를 들을 때마다 가슴이 철렁 내려 앉는다”고 했다.

내년 단체장을 준비하고 있는 C입지자는 “3년 넘게 지역 구석구석을 돌며 유권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그렇잖아도 대선에서 패배해 마음이 무거웠는데 악재까지 터져 걱정이 태산이다. 지지자들 가운데는 이 기회에 탈당하라는 건의도 있다”고 했다.

D의원은 “우리당이 이번에 모든 의혹을 명백히 밝히고 투명하고 깨끗한 정당으로 다시 태어나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며 “새로운 당대표가 선출돼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로 삼고, 당을 재건해 반석에 올려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