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이사장 박우정)가 고창의 베리류와 특화자원을이용한 제2회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관내 업체 3개소와 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은 문규환 연구소장과 연구책임자들을 비롯해 천삼영농조합법인(대표 주세원), 고창황토영농조합법인(대표 강영주),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미드미 (대표 조성)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업지원(제품개발)사업은 베리류를 포함해 고창의 특화자원을 소재로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업체의 매출증대를 꾀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오는 10월까지 추진하며 3건의 제품이 개발될 예정이며 개발된 제품은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성과보고회를 통해 선보이고 내년에 개최될 복분자축제 등 지역축제와 박람회 등에 참가해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규환 소장은 “앞으로 기업들과 함께 공동 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연구소와 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베리류와 고창의 다양한 특화자원을 활용한 제품개발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소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연구소 기업지원 사업으로 6개 제품이 개발됐으며 이중 흑단삼 티백차(약선드림 대표 김용남)와 홍도라지 음료(고창황토더덕영농조합 대표 김창수)등은 소비자들의 호응 속에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