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전주시를 비롯한 전국 22개 기초자치단체가 ㈜부영주택의 과도한 임대료 인상을 막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을 결의하는 등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공동대응에 나섰다.
전주시는 11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전국 13개 지자체 부단체장과 담당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주택 과도한 임대료 인상에 공동대응을 위한 전국 시·군·구 연대회의’를 개최했다.<11일자 5면>
이날 회의에 참석한 13개 지자체들은 임차인 보호 차원의 ㈜부영에 대한 강력 대응 입장과 함께 임차인 보호 강화를 위한 법 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주)부영주택은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이라는 간절한 희망을 발판 삼아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그러나 어려운 경제사정과 집 없는 서민들의 고통에도 불구하고 매년 임대료를 법적 상한선까지 올리는 행태를 반복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회의를 주재한 김승수 시장은 “회의장에 와 있는 부영 관계자는 똑똑히 듣길 바란다. 우리의 공동대응 입장은 이벤트가 아니다. 끝까지 싸우겠다는 의지를 인지하고 돌아가라”며 “평생 집 한 채 마련하는 것이 꿈인 서민들에게 현재와 같은 제2, 제3의 부영 건이 발생해서는 안된다”고 다소 격양된 발언을 내놨다.
한편, 이날 ㈜부영 측은 반박자료를 통해 “부영이 불법적이고 일방적인 임대료를 인상했다고 주장하는 전주시의 주장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한다”면서 “최근 전주시의 부영에 대한 고발과 공정위의 직권조사 요청 등 일방적인 여론몰이식 비난 및 과도한 행정조치는 적법한 사업을 하는 민간기업에 압박을 가하고 막대한 피해를 주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유승훈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