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지편찬위원회(위원장 최성미)는 지난 13일 군청 종합상황실에서 ‘제2차 임실군지편찬위원회’를 개최 집필위탁연구소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실무 작업에 착수했다.

이날 임실군지편찬위원회에는 심민 임실군수, 최성미(임실문화원장) 위원장을 비롯해 원고 집필을 맡은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 전라문화연구소(소장 윤상원) 한문종 사학과 교수 및 연구팀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사업설명, 편집기준, 집필위원 선정 및 기준 마련 등 군지편찬을 위한 주요쟁점사항을 논의했다.

임실군지 간행사업은 역사ㆍ문화, 정치ㆍ사회, 산업ㆍ경제, 교육ㆍ복지ㆍ체육 분야 원고를 집필하고 주민 열람과정을 거쳐 오는 2018년 12월 최종 출간될 예정이다.

또한 원고집필을 위해 임실문화원(642-2211)과 문화관광치즈과(640-2315)는 개인문집류, 가문소장 고문서류, 문중 자료, 마을사진, 6ㆍ25 당시 자료, 새마을운동 당시 자료 등을 수집하고 있다.

심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민선 6기를 맞아 과거 50년의 눈부신 발전상과 임실의 역사와 문화가 오롯이 담길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최성미 위원장은 “임실군지 원고 집필 업체가 선정된 만큼 열과 성을 다해 충실한 원고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