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에 3억 1000만 원을 기탁한 고 곽봉덕 여사의 가족들이 14일 이남호 총장을 찾았다.
  장수 출신인 곽 여사는 평소 정도(正道)로써 자녀들에게 베푸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농사와 공부는 미루면 안 된다고 늘 당부했다. 무엇보다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어야 한다며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꼭 주고 싶어 했다.
  그리고는 작고하기 얼마 전 3억 1천만 원을 전북대에 기탁하기로 했다. 자녀들과 지인으로부터 개교 70주년을 맞은 전북대가 눈부신 발전과 함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한다는 이야기도 들은 터.
  평소 자신의 신념을 더는 미룰 수 없다고 생각한 곽 여사는 대학에 기탁 의사를 밝혀왔고, 약정서 작성까지 마쳤다. 그리고는 오랜 시간이 흐르지 않은 5월, 꼭 해야 할 일을 다 마쳤다는 듯 그렇게 눈을 감았다.
  가족들을 대표하여 장남인 안병혁씨는 “어머님을 생각하면 아직도 목이 메지만, 당신의 뜻을 이렇게 실천하고 많은 이들이 기억할 수 있게끔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어머님이 남기신 고귀한 뜻이 오래 기억될 수 있으면 좋겠고, 장학금을 받는 후학들도 받은 것을 또 다른 어려운 이들에게 돌려줄 수 있는 따뜻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남호 총장은 “고인의 인생이 담겨 있는 고귀한 기금이기에 더욱 뜻있는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아름다운 마음이 대학에 길이길이 남을 수 있도록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