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학교가 사학비리 제보 교사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해 또다시 논란에 휩싸였다.
  전북교육연대와 전교조 전북지부는 25일 전북도교육청에서 회견을 열고 "학교 재단(학교법인 원진학원)이 지난달 2명의 교사를 지난달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며 ”경찰은 수사를 받고 있는 재단 책임자를 조속히 기소·처벌하고 공익제보교사를 보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진짜 고소돼야 할 사람은 투명하고 민주적인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교사들이 아니라 학교를 개인의 소유물로 생각하고 자기들 마음대로 학교 행정을 주물러 교육의 공공성을 무너뜨린 이사장과 그 친인척들이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김제지평선학교는 지난해 신입생 선발과정에서 학생의 순위를 뒤바꿔 합격시킨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된 대안학교로 감사에 나선 교육청은 당시 해당 학교 교장 등에 대한 중징계를 요구했다. 또한 경찰은 학교재단 이사장과 당시 교장 등 3명을 입학 성적 조작 및 교사들에게 사직을 강요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수사중이다.
  이에 대해 원진학원은 “일부 교사들이 사실과 다른 내용을 언론에 노출하여 심각한 피해를 입었기에 이와 관련한 책임을 묻고, 학교의 명예를 회복하고자 시시비비를 가리는 법적 행위를 진행 중이다”며 “이 같은 행위를 ‘탄압’, ‘분풀이 고소’로 왜곡하는 것은 법치주의의 근간을 흔들고 본질을 왜곡하는 것이다”고 반박했다.
  이어 “교사를 탄압할 이유도 분풀이 할 이유도 전혀 없고 있는 그대로 사실 확인을 통해 실추된 학교의 명예를 회복하기를 바랄뿐이다”고 덧붙였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