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삼례문화예술촌 책공방북아트센터가 청년을 대상으로 출판문화를 알리는 제2기 책학교의 문을 연다.

1일 완주군에 따르면 ‘2017 책공방 책학교’ 제2기생은 오는 12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총 7주간 10회에 걸쳐 운영되며 출판문화에 대한 시각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역출판전문가를 배출한 1기 과정에 이어 제2기 과정은 뽈랄라 수집관 현태준, 패션큐레이터이자 ‘옷장 속 인문학’의 저자 김홍기, 출판사 수류산방의 박상일·심세중 등 여러 분야의 유명전문가들을 초빙한다.

이 과정을 통해 출판 용어부터 시작해 글쓰기, 편집까지 출판 분야의 다양한 과정을 접하면서 출판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다.

전북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기간은 오는 4일까지다. 교육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례문화예술촌 홈페이지(www.srartvil.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책공방북아트센터(070-8915-8126, 8127)로 문의가능하다.

오인석 문화예술과장은 “지역청년들에게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의 스토리가 있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출판문화의 다양성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적인 완주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