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관내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2017년 하반기 어린이 숲 체험 놀이교실’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참여기관 모집은 8월 17일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duckho76@korea.kr)로 선착순 접수하며, 신청자격은 군산시 소재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으로 신청서는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어린이 숲 체험 놀이교실’은 숲 해설 전문가와 함께 숲에서 직접 보고 만지며 뛰어노는 자연 친화적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오감으로 배우는 자연관찰활동과 건강한 신체발달을 위한 자연놀이로 구성된다. 운영기간 동안 매주 화, 목요일에 월명공원과 청암산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이와 관련, 지난 상반기 ‘어린이 숲 체험 놀이교실’은 꽃과 곤충 찾아보기, 봄꽃 카나페 만들기, 개구리 놀이 등 다양한 자연관찰 활동과 숲속놀이로 수업이 진행됐으며, 4월부터 7월까지 40여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2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최성근 군산시 어린이행복과장은 “어린이들이 숲에서의 오감 체험과 자연 놀이를 통해 숲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연을 사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