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태권도원배 전국태권도대회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임원 및 선수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주 태권도원과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대한태권도협회와 태권도진흥재단이 주최하고 전라북도태권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2,304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품새와 겨루기 두 종목으로 나뉘어 펼쳐진다.

이번 대회의 품새 경기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각 부별 15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겨루기 경기는 남녀 중등부(1~3학년) 11체급, 고등부(1~3학년) 10체급, 일반부 8체급으로 나뉘어 열린다. 또한 전국 규모 대회에 입상 실적이 없는 신인선수들을 발굴한다는 점에서 그 어떤 때보다 치열한 대회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태권도원배 대회는 2009년 태권도원의 성공적 조성을 기원하며 시작이 된 것으로, 태권도원 개관과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전국 대회로 승격되면서 선수층이 더욱 두터워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라북도태권도협회 김종석 사무국장은 “매년 열리는 태권도원배 대회를 통하여 지역의 태권도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대회기간동안 하루 평균 4,000여명의 선수와 가족들이 무주에서 숙식을 해결하게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회식은 오는 14일 오전 11시 태권도원 T1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