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용득)은 지난 9일 장수고등학교(교장 노상근)거점학교에서 한영희부군수와 교육관계자, 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 고등학생 기숙형 ‘장수학당’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장수학당은 여름방학 중인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13일간 관내 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우수교사 및 외부강사를 통해 국·영·수·사탐·과탐 과목에 대한 맞춤 집중교육으로 실시됐다.

이날 수료식에서 용승빈(장수고 1), 박제인(백화여고 1), 주다슬(장수고 2), 신지혜(장수고 2), 송채원(장수고 3), 류승현(장수고 3) 등 성적우수 및 성실참여 학생 6명에게 진흥재단장 표창장이 수여됐다.

장수학당은 장수군 장수애향교육진흥재단이 열악한 지역교육 문제와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해결하고 관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2011년부터 하계와 동계 방학기간 동안 거점학교인 장수고에서 기숙형 장수학당을 운영, 성공적인 장수군의 인재 육성 요람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한영희 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장수지역 고등학생들이 동․하계 장수학당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력이 성장을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교육여건을 조성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