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소방서(서장 조용주)에서 관내 중학생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이 교육부의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은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체험의 질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부터 도입한 제도.
체험처의 성격 및 의지, 환경 및 안전, 체험프로그램의 운영과 질 등에 관해 현장실사와 서면심사 등 인증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남원소방서는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받아 앞으로 3년간 ‘교육기부’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갖게 됐다.
남원소방서의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진로탐색, 직업체험, 안전문화체험, 1일 명예소방관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담 교관 지정 및 운영을 통해 끊임없는 교육 품질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남원‧순창 관내 26개 학교 1,5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조용주 남원소방서장은 “활발한 교육 기부를 통해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진로교육의 성공적인 정착에 기여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되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에 대한 문의 및 일정 협의는 남원소방서 방호구조과(620-374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