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서(서장 김종화)산내파출소는 휴가철 교통량증가 및 연일 계속되고 있는 폭염속 안전모 미착용에 따른 2륜차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모정좌담회를 개최하는 등 찾아가는 홍보활동 및 지도단속에 나섰다.

산내면파출소는 지역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중 어르신들이 운행하는 이륜차 사고율이 높고 날씨의 영향으로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고 운행하는 경우가 많아 관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안전모 미착용, 신호위반 등 이륜차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한 지도단속을 벌이고 있다.

또 산내파출소는 마을회관과 경로당 방문 및 마을방송을 활용해 안전한 보행방법, 무단횡단 절대금지, 이륜차 운행방법, 안전모 미착용 위험성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산내파출소는 농번기철 야간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 예방을 위해 이륜차와 의자차, 경운기 등을 운전자들이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야광반사지를 반드시 부착하고 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읍서 산내파출소 송준규 소장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 직원들이 긴장속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지만, 무엇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민의 참여와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