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이 군산 미8군 의무부대 병원장 조앤 파머(Col. Joann Palmer) 대령 및 관계자 11명이 병원을 공식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29일 의료 관련 우호협력 강화와 병원시설 현황 및 시스템 견학을 통한 상호 신뢰감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보고 있다.

원광대병원과 군산 미8군 의무부대는 지난 2014년 9월 미8군 공군 비행장 케네스 에크만(Kenneth Ekman) 총부대장, 탬브라 에이츠(Tambra Yates) 제8의무사령부 병원장 외 관계자 18명이 원광대병원을 방문, MOU(양해각서), MOA(합의각서) 협약을 체결 한 바 있다.

당시 체결한 협약에 따라 군산 미8군 공군비행장에 근무하는 장병, 군무원 및 그 가족들은 원광대병원 내원 시 진료 및 검사, 진단, 치료 등 전 의료부문에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 받고 있다.

또한 긴급한 응급의료서비스 제공과 함께 자연재해와 대량사상자 발생 시, 테러상황 발생, 전쟁 상황 재·개시 중에도 필요한 의료서비스 제공과 상황들에 관련 한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약정했다.

최두영 원광대학교병원장은 “본원과 오랫동안 긴밀한 의료 협력 체계를 구축 해 온 군산 미8군 의무부대 병원장 및 관계자 일행 방문을 환영 한다”며“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군산 미8군 장병들이 건강하게 군 생활을 마치고 가족들의 품으로 돌아 갈 수 있도록 의료 지원 협력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번 군산 미8군 의무부대 병원장 조앤 파머 대령 및 관계자들의 원광대병원 방문은 당시 우호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다져진 원활한 의료 편의 제공과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공고히 하고 상호 신뢰감을 쌓고자 열린 행사였다.

미8군 의무부대 조앤 파머 병원장은 원광대병원 내 시설 및 시스템 현황들에 대한 견학을 마치고 높은 호감과 굳은 신뢰감을 전달했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