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종택)와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는 지난 30일 군산대 인문대 1층 세미나실에서 공명선거 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가 국민적 관심과 참여 속에 준법선거와 정책 중심의 선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 보이는 라디오 방송 ‘이효순의 시선 공감’ 제작에 필요한 방송용 카메라를 지원하고, 군산대학교 미디어과 학생들로 구성된 영상제작 등 촬영 지원팀을 활용해 협업을 펼칠 예정이다.

영상 제작 분은 한국선거방송을 통해 올레TV, 티브로이드, 금방방송 등 각언론사,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배포된다.

또한, 양 기관은 ▲상호 협업의 틀을 마련하고 상호 자원과 기술의 공유 ▲각종 선거정보 및 자료 상호 공유 ▲군산대 시설물 및 학생지원 ▲홈페이지 활용 ▲보이는 라디오 방송 촬영·녹음·편집 등 제작 ▲군산대 학생들과 연계한 캠페인 실시 ▲위법행위 예방 등 기타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신을재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민들에게 정확한 선거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고, 유권자의 올바른 선거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관계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