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의 잇따른 일탈행위로 곤혹을 치르고 있는 군산시가 공직자 일탈행위에 대해 강력 대응에 나섰다.

군산시는 1일 문동신 시장 주재로 공직기강과 관련한 회의를 갖고 직무의 안팎을 불문하고 직원들의 일탈행위가 적발되는 대로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이날 문동신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장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고 공직사회에 극단의 자정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한 뒤 “재발방지를 위한 일벌백계의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해 나갈 것”이라고 참석자들에게 밝혔다.

군산시는 이에 따라 느슨해진 공직기강에 책임이 있다고 보고 우선 집중 감찰을 통해 적발된 근무지 무단이탈, 직무 불성실 등으로 기강이 해이해진 직원 7명에 대해 중징계 및 경징계 조치 예정이다.

군산시는 또 관용차량 사적사용, 근무불성실 등 사소한 공직위반사항이 적발된 다수의 공무원에 대해서도 강력 조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직원 직무 및 소양 강화 교육에 이어 전 부서 주무계장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나가기로 했다.

문동신 시장도 이달 중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특별교육을 실시해 일련의 사태를 공직기강 확립의 기회로 삼는다는 태세다.

한병완 군산시 감사담당관도 “최근 일부 직원들의 일탈행위 적발을 계기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 연중 공직감찰로 만연된 구습을 타파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번 기회에 엄정하고 강력한 감찰활동을 펼쳐 다시는 군산시의 명예가 추락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